군수에게 바란다

홈 > 군수와의 대화 > 군수에게 바란다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군수에게 바란다

제목
평생학습교육관에 대하여...
작성자
김창근
등록일
2023-10-17
이메일
mpkck@naver.com
전화번호
--
공개여부
공개
처리현황
답변완료
내용
인제군에도 평생학습관 건물이 별도로 있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글을 올립니다.
인제군에서 평생학습관 건립 또는 농업기술센터 등 구건물 리모델링으로 지정해주시면 평생학습교육을 받는 인제군민이 편안히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일 첨부 해드립니다.
답변제목
평생학습관 건립 의견에 대한 답변 드립니다.
담당자
자치행정담당관
등록일
2023-10-24
부서
자치행정담당관
이메일
전화번호
033-460-2027
내용

1. 안녕하십니까? 인제군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군수에게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신 질의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질의 내용은 "신축 또는 기존 건물 리모델링을 통한 인제군 평생학습관 확보"에 관한 것으로 질의 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아래와 같습니다.

. 귀하께서 질의 하신 사항과 같이 인제군 평생교육 진흥조례 제20조에 의거 주민의 평생학습 기회를 증진하기 위하여 인제군 평생학습관을 설치ㆍ운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제군 평생학습의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인제군민이 언제나 접근 가능한 지역 밀착형 평생학습관 설립이 필요합니다.

. 현재 정부의 긴축재정정책 및 경제 여건의 악화로 국세 수입이 감소하여 2023년 인제군 지방교부세도 감소하였고 2024년 지방교부세도 대폭 감액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비가 확보되지 않은 상태에서 자체 예산으로 평생학습관 설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에, 2024년 국비 확보(2025년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 후 평생학습관이 구축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자치행정담당관 평생교육담당자 심은주 주무관(033-460-2027)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기타 자세한 문의 사항은 아래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실과명 : 자치행정담당관
- 담당자 : 자치행정담당관 평생교육 심은주
- 연락처 : 033-460-2027
---------------------------------------------------------------------------------------------------------
첨부파일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 종합민원과
  • 담당팀 : 민원행정
  • 담당자 : 박혜숙 ( ☎ 033-460-2031 )
만족도 조사

페이지 평가

이 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서브메뉴

군수와의 대화

매니페스토&공약
군정방침, 소중한 약속
군민을 위해 인제군이 걸어가고자 하는 길입니다.
매니페스토&공약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