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

홈 > 군수와의 대화 > 군수에게 바란다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군수에게 바란다

제목
군수님 유학생 자녀에게도 장학금을 지급해 주세요
작성자
최승희
등록일
2023-03-09
이메일
jjan1129@naver.com
전화번호
010-7523-3773
공개여부
공개
처리현황
답변완료
내용
안녕하세요? 군수님!

제가 이렇게 민원을 올리는 이유는 인제군에서 지급하는 대학생장학금 때문입니다.
올해도 500명이 넘는 대학생에게 장학금이 지급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반가운 마음에 담당부서에 문의를 드렸으나 해외 대학유학생은 지급대상이 아니라는 결과를 들었습니다.
왜요?

군수님
해외대학 유학생도 매년 장학금을 받는 국내 대학생들과 같은 인제군민의 자녀들입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보다 더 많은 어려움을 이겨 내며 타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에게는 왜 장학금지급이 안되는지요?

저희 아이는 인제군에서 안내해준 중국동관시에 있는 신세기국제학교에서 고등학교3년 과정을 마치고 중국요리사의
꿈을 찾아 중국 남경에 있는 볶음밥의 원조도시라는 양저우에 있는 양저우대학교에 진학을 하였습니다.
양저우대학교 영양조리학과는 중국의 4대요리(북경,상해,광동,사천)를 전문으로 배울수 있는 4년제 대학으로
중국요리의 하버드라고 저희 아이는 자칭하고 있답니다.^^

올해 1학년 2학기 복학신청을 하던중 중국과 한국의 정치적인 문제로 비자신청이 수월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기도 했습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언어와 문화의 어려움도 이겨내고 유학을 선택하는 아이의 용기있는 모습을 지켜 보며
부모로서 열심히 일을 할수있는 힘을 얻게 됩니다.

군수님!
홍천군과 양구군은 국내,외 대학생 모두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인제군에서도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며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타국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몇명 안되는
인제군민의 자녀들인, 해외유학생에게도 동등하게 장학금을 지급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올해 2월 실망감을 안고 떠났던 아이에게 인제군의 응원이 담긴 장학금 지급의 반가운 소식을 전해 줄수있기를
소망해 봅니다.

저희 가족은 원통의 복합문화센타를 잘 이용하고 있으며 점점 좋아지는 우리동네를 보며 항상 군수님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군수님의 지역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건강하세요~
첨부파일
답변제목
인제군 장학생 선발 관련 답변
담당자
자치행정담당관
등록일
2023-03-20
부서
자치행정담당관
이메일
전화번호
033-460-4066
내용
1. 귀하께서 군수에게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인제군 장학생 선발 관련 민원’으로 이해되며,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제군에서는 「2023년 인제군 장학생 선발」을 위하여 모집 공고를 통해 장학생을 모집하였습니다. 장학금 신청을 위한 자격조건 및 선정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격조건 및 선정기준

○ 자격조건
- 신청일 현재 군 관내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자로, 부모 또는 부양사실이 입증되는 보호자 중 한 명 이상이 군 관내에 1년 이상
거주한 자
○ 선정기준(대학생)
- 신입생 : 성적에 관계없이 대학(교육부장관 승인)진학 예정자
- 재학생 : 직전 학년 성적이 2.5점 이상(4.5점 만점 기준)
각 학기 당 12학점 이상 이수한 자
* 대학은 「고등교육법」 제2조 중 국내의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및
전문대학의 신입생 및 재학생에 한 함.


- 귀하의 자녀는「고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국내의 대학이 아닌, 국외의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현재 인제군 장학생 선발 기준에 부합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 또한, 귀하께서 말씀해 주신 타 시군의 국외 대학 장학금의 경우 보편적으로 지급하는 장학금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대학평가기관(Quacquarelli Symonds)에서 정한 세계 100위 이내에 대학에 입학 또는 편입한 학생들에게 선별적으로 지급하고 있다고 합니다.

- 현재 인제군에서는 해외 유학생에 대한 장학금 지급 계획이 없어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으며, 귀하의 자녀와 같이 중국으로 유학한 한국학생들을 위해 중국유학 장학금 제도가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 중국유학 장학금은 본과생, 석사연구생, 박사 연구생에게 지급되고 있으므로 해당 장학금 제도를 알아보시고 혜택을 받아보시길 안내 드립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해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길 바라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담당(☏033-460-4066)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 종합민원과
  • 담당팀 : 민원행정
  • 담당자 : 박혜숙 ( ☎ 033-460-2031 )
만족도 조사

페이지 평가

이 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서브메뉴

군수와의 대화

매니페스토&공약
군정방침, 소중한 약속
군민을 위해 인제군이 걸어가고자 하는 길입니다.
매니페스토&공약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