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

홈 > 군수와의 대화 > 군수에게 바란다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군수에게 바란다

제목
고사리 3반 간이 상수도 여과지 과류로 인한 도로 결빙 방지책 마련
작성자
김병수
등록일
2022-11-14
이메일
bskiim@yonsei.ac.kr
전화번호
010-3459-4541
공개여부
공개
처리현황
답변완료
내용
1. 인제군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동 민원은 “군수에게 바란다.”에 올린 민원 글 (제목: 고사리 3반 상수도 물탱크의 과류현상, 등록일: 2022.10.30.)의 회신 조치 내역이 민원의 핵심 요청을 간과하고 있어서 동 핵심 내용에 대한 조치를 재요청 하고자 합니다.
3. 고사리 3반 간이 상수도 여과지는 지난 1년 동안 거의 매달 과류 현상이 발생하여 물이 주변 도로로 흘러들었습니다. 그리고 동 현상은 상류 집수정에 별도의 여과 시설을 마련하지 않는 한 근본적 수리는 어렵다고 판단합니다. 여과지를 청소하여도 한 달 정도 후에는 다시 뚜껑으로 과류현상이 발생하였고 이는 한달 주기로 반복되었습니다.
4. 2022.10.30의 민원에 대한 조치로 상수도 사업소에서는 여과지 청소 (오버프로우 관 청소포함)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3항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청소 효과는 한달 정도 지속될 뿐, 12월이 되면 다시 여과지 뚜껑위로 과류가 발생하리라는 것은 과거 1년간의 관찰 기록으로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12월의 과류 현상은 곧 도로 결빙으로 이어집니다.
5. 여과지에서 과류현상이 발생하더라고 물이 주변 도로로 흐르지 않고 주변 배수로로 직접 유입되도록 조치를 하여 주시면 올 겨울 도로 결빙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으리라 판단합니다.
6. 이에 5항의 조치를 요청드리니 선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답변제목
소규모 수도시설 시설유지관리에 대한 답변
담당자
박상일
등록일
2022-12-02
부서
상하수도사업소
이메일
전화번호
033-460-4807
내용

1.. 지역사회 및 군정발전에 적극 협력하여 주시는 귀하께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소규모수도시설 시설유지관리"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소규모수도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것으로 현장확인을 완료하였으며, 확인결과 여과지 내 오버플로우 관로 통수불량으로 인한 역류로 확인하였습니다.
        본 사항은 응급조치를 시행하여 한파 전 완료 계획이며,
   나. 명년도에 여과지 개량사업이 예정되어있어 항구조치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인제군청 상하수도사업소 박상일주무관(033-460-4807)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 종합민원과
  • 담당팀 : 민원행정
  • 담당자 : 박혜숙 ( ☎ 033-460-2031 )
만족도 조사

페이지 평가

이 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서브메뉴

군수와의 대화

매니페스토&공약
군정방침, 소중한 약속
군민을 위해 인제군이 걸어가고자 하는 길입니다.
매니페스토&공약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