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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원하시는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데스크 및 민원실에 민원안내도우미를 배치하겠으며, 장애인ㆍ노약자에 대해서는 원하시는 부서까지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이 즉시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겠습니다.
전 직원은 근무시간 중 직원명찰을 달고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등 첫인사로 고객을 맞이하고 찾아오신 목적을 확인하여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일을 하고 있더라고 고객의 양해를 구한 후 10초 이내에 멈추고 고객의 용건을 우선 듣겠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에는 담당부서의 직원이 직접 안내해 드리며 모든 민원사항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로 민원을 요청하는 경우
전화는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아,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라고 부서명과 이름을 명확히 밝히고 고객의 용무를 경청하겠습니다.
통화 시 고객의 주요용건은 1회 이상 명확히 반복 확인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구비서류와 절차 등을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때에는 직원에게 민원내용을 설명하고 고객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다른 부서를 찾는 전화일 때는 “문의하신 용건은 ○○○과 업무입니다. 즉시 연결해드리겠습니다. 혹은 연결하는 과정에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하겠습니다.
고객이 찾으시는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고객께 직원의 부재사실을 설명하고 고객의 성함, 연락처, 민원내용 등을 꼼꼼히 메모한 뒤 받은 사람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1시간 이내(근무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통화가 끝났을 경우에는 고객의 추가문의 여부를 묻고 없을 경우 상황에 맞는 끝인사를 정중히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는 소리를 듣고 1초 후에 전화를 끊겠습니다.
우편ㆍ인터넷ㆍ팩스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민원처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3시간 이내에 민원처리결과 등을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드리며 방문수령 또는 우편 중 고객께서 요구하시는 방법으로 교부하여 드리겠습니다.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가정 또는 직장에서 민원행정정보를 얻으실 수 있도록
인제군홈페이지에 민원사무편람을 제공하여 현지에서 민원신청서식을 받아 보실 수 있고 민원의 내용 및 처리과정을 쉽게 알 수 있게 하고 인터넷 민원상담을 해 드림으로써 민원을 편리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민원행정실명제를 성실히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및 상급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행정정보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행정정보공재제도을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청구서 제출 (민원인)→청구서 접수(민원봉사과)→청구서 이송(담당부서)→공개여부 감정(15일 이내)→정보공개·비공개 결정통지→수수료 징수→공개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개인정보보호에관한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께서 아래와 같은 사유로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에는 담당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000원 상당(문화상품권)을 보상하고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담당공무원의 잘못으로 한가지 민원처리를 위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
정당한 사유 없이 법정처리기간 내에 민원을 처리하지 못하여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민원처리 과정에서 담당공무원의 대가성 요구 등 부조리를 신고한 경우
서비스 이행기준을 담당공무원의 고의적으로 지키지 않은 경우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전화통화시 불친절한 응대로 고객께 불쾌감을 드렸을 경우 해당직원에 자체교육을 실시하고 동일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직원의 불성실한 업무처리를 이유로 인터넷에 민원을 제기하였을 경우 잘못이 확인되면, 1일 이내 시정조치하고 공개적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조사와 결과공포
우리군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만족도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조사결과를 인터넷홈페이지 또는 군정홍보지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또한 그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를 발굴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 부탁드리는 사항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불편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여러분께서 제시해 주시는 의견은 군정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은 지적하여 주시고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여러분께서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공무원에 대해 감동을 받으신 경우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고 많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신고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고인의 주소, 전화번호, 성명을 정확히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군정에 대한 의견제시방법
제공받은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ㆍ불만족하시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우편, 전화, 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겸허하게 수렴하여 군정에 반영하고 7일 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인제로 187번길 8
전화 : 033)461-2122
FAX : 033)460-2039
인터넷 :
서비스분야별 연락처
서비스분야별 연락처
서비스분야
접수처
전화번호
F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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