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정보 공동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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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정보 공동이용

민원실 작은 문화휴식 공간 운영

행정·공공·금융기관 등의 업무처리담당자가 민원 및 내부 업무처리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행정정보(구비서류)를 전산망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민원인이 민원신청 시 필요한 별도의 구비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고, 업무처리 담당자가 공동이용시스템을 통해 직접 확인함으로써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고 행정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서비스입니다.

관련근거
  • 전자정부법 제36조(행정정보의 효율적 관리 및 이용)
  •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제10조(불필요한 서류요구의 금지)
  • 행정정보공동이용지침(행정자치부예규)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확인가능한 서류
하나로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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