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민원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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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처리

어디서나 민원 처리

가까운 행정기관(시군구/읍면동)에 민원을 신청하면 전국의 중앙 및 지방행정기관, 대학에서 발급하는 민원서류를 행정기관 간 팩스, 인터넷 등 정보통신망 또는 우편 등을 이용하여 접수·처리·교부 할 수 있는 편리한 민원 제도임

발급민원
운영방법
  •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전화 또는 정부24 (www.gov.kr) 을 이용하여 신청
  • 접수기관에서 민원사항 등을 입력한 후 신청민원의 원부를 보관하거나 처리기관에 전송
  • 처리기관에서 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 전송
  • 교부기관은 민원인에게 교부
문의처
  • 민원과,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신청서류 발급 즉시 이동전화로 수령안내 문자서비스(SMS)실시]
이용방법
  • 방문신청, 전화신청, 온라인신청
처리시간
  • 즉시민원은 신청 후 3시간 이내 처리, 유기한 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한 기간
  • 보관기간은 15일 이며, 정당한 사유없이 15일이 경과할 때까지 수령하지 아니한 경우 종결처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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