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수에게 바란다

홈 > 군수와의 대화 > 군수에게 바란다

본문 바로가기 초점을 받기위한 요소

군수에게 바란다

제목
길고양이 중성화수술(TNR)
작성자
이지영
등록일
2020-03-03
이메일
winterjy@daum.net
전화번호
공개여부
공개
처리현황
답변완료
내용
*길고양이 중성화수술(TNR) 사업 시행 요청*


현재 인제와 원통시내에는 많은 수의 길고양이가 살고 있습니다.
번식기마다 많은 고양이들이 태어나 개체수가 늘어나면서 시내에서 종종 로드킬을 발견하곤 합니다.
또, 숫컷 고양이들은 영역다툼 중에 심한 교상을 입기도 하고, 발정기 울음소리로 인해 오해와 편견, 학대범죄의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TNR은 고양이의 발정기 울음소리와 영역다툼을 줄여주기 때문에 관련 민원 감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TNR이 사람의 불편도 해소해 주지만, 고양이들 삶의 질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TNR은 사람과 길고양이의 공존을 위한 가장 인도적인 방법으로 국제적으로도 검증받은 방식이며. 이미 우리나라에서도 그 필요성을 인식하고 많은 타 지자체에서 TNR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인제군에서도 조속히 TNR 사업에 동참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2020년에는 소규모라도 꼭 시행되길 바라며, 동물복지에 앞장서는 자랑스러운 인제군이 되기를 바랍니다.


"The greatness of a nation can be judged by the way its animals are treated" - by Mahatma Gandhi
"한 국가의 위대함은 그 나라의 동물들이 어떻게 대우받고 있는지로 판단할 수 있다." - 간디

첨부파일
답변제목
담당자
종합민원과
등록일
2020-03-10
부서
종합민원과
이메일
전화번호
내용
인제군 동물복지향상을 위하여 깊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제군에서는 길고양이 개체수 조절을 위하여 2019년에 시범사업으로 중성화 수술사업을 추진하고 금년도부터는 사업을 확대하여 총사업비 9,750천원을 확보, 동물병원과 연계하여 2월 중순부터 시행 중입니다. 사업 추진은 민원 처리와 함께 인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포획틀을 설치하여 포획 후 동물병원으로 이송하여 수술 후 방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길고양이 중성화수술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예산확보 및 사업시행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유통축산과 가축방역(033-460-247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 종합민원과
  • 담당팀 : 민원행정
  • 담당자 : 박혜숙 ( ☎ 033-460-2031 )
만족도 조사

페이지 평가

이 페이지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서브메뉴

군수와의 대화

매니페스토&공약
군정방침, 소중한 약속
군민을 위해 인제군이 걸어가고자 하는 길입니다.
매니페스토&공약 바로가기